본문 바로가기

신용대출/1금융권

대구은행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가능여부)

 

전국의 5대 시중은행 국민, 우리, 신한, 농협, 기업은행 그리고 그 외에도 1금융권의 시중은행이라 불리는곳은 여러곳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그중에서 대구 경북지역에 거주하면서 대구은행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분들도 있어 대구은행 신용대출에 대해서 e로운 직장인대출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의 가능여부까지 한번 알아볼께요.

 

 

※ 직장인e로운 대출

e로운 상품의 경우 현재 대구은행을 대표하는 신용대출 상품으로써, 직장인이 이 상품을 취급하고자 하는때 영업점을 방문하지않고 인터넷과 스마트폰, 아이M뱅크를 통해서 손쉽게 대출취급이 이루어집니다.

 

신청의 경우 대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을 해야하며, 동일기업치를 기준으로 1년이상 재직 그리고 국민연금 혹은 직장인건강보험에 가입 후 보험료를 납부중에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이 발급가능해야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을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재외국민 그리고 외국인과 해외체류자, 휴직중이거나 전금융기관을 통해 여신합계금액이 5억원을 초과한다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한도는 1억2천만원 이내에서 발생되며 대출기간과 상환방법의 경우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그리고 마이너스통장까지 총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은 최저 6개월부터 1년 그리고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은 최저 6개월부터 최장 5년

통장대출은 1년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금리에 대해서 소개드리면 일시상환과 분할상환 그리고 통장대출의 경우 각각 다르게 적용이 되며 최저 연 5% 수준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신규 혹은 최근 6개월 사용금액 200만원 이상, 급여이체, 대구은행 우수고객, 관리비자동이체, 적립식상품가입 등의 조건을 충족하게되면 최고 연 2.7%까지의 추가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 대구은행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상당히 많은분들께서 현재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구은행 뿐만아니라 전국의 시중은행을 통해서 알아보아야하며, 특히 본인이 주거래로 하고있는 은행을 가장먼저 알아보는것이 대출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