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대출

캠코 소액대출 자격 조건 한도 등

필요에따라서 이용하는 기관이 다른것이 사실이라고 할 수 있죠. 그중에서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현재 진행중이며 일정기간 채무를 성실히 상호나을 하게되면 캠코를 통해서 소액대출 취급이 가능한데요, 긴급한생활안정자금에 대하여 연 3% ~ 연 4% 수준의 이자율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캠코대출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액대출 살펴보기

사실 캠코에서는 소액대출과 더불어서 바꿔드림론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소액대출은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국민행복기금 그리고 한마음금융과 희망모아,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및 사단법인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6개월 이상의 성실한 상환을 하고 있거나 또는 완제한 경우 대출 취급이 이루어 지는데요.

 

만약 소득여건이 불충분, 금융채무불이행 정보 및 금융질서문란정보 등이 조회되거나,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계속된 연체와 미소금융중앙재단과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를 통해 이미 소액대출을 지원받아 상환중이라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또한 대부거래약정서 상 사유에 따라서는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다면, 채무자의 경우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정보등록이 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소액대출의 경우 의료비와 임차자금 그리고 결혼자금과 출산자금 등의 용도로 필요한 경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성실상환 여부에 따라서 최대 1천5백만원까지의 금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일 경우에는 최대 500만원까지의 금액을 한도로 정하며, 연 3% ~ 4% 수준의 금리가 발생이 됩니다.

게다가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연 4%까지의 금리가 제공이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게되면 최장 5년의 기간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을 통해 대출취급이 이루어집니다.

 

 

이처럼 많은분들이 찾고 있는 캠코소액대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상당히 많은분들께서 캠코대출 뿐만아니라 비교적 저렴하고 소액의 금융상품을 찾고 있는데, 당연히 저렴하게 이용을 하고자 한다면 본인의 신용이 바탕이 되어야만 합니다.

 

어떠한 상품이든 마찬가지로 신용은 기본적으로 바탕이 되어야만 저렴히 또는 상품이용에 제제가 없습니다.

평소 꾸준히 관리를 해두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