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대출

씨티은행 대환대출 바꿔드림론 조건, 자격 리뷰

 

금액이 정말 필요하다면 어떠한 방법으로도 해결을 해야만 합니다. 그러다보니 누구는 대부업체의 사금융을 통해 대출을 하기도 했을테죠, 하지만 후폭풍이 불어닥치면 그때서야 내가 잘못했구나를 느낄테죠. 늦었다고 생각이 되겠지만 이제는 은행을 통해서 타이밍을 맞출 수 있고 금액을 해결할 수 있는데 오늘은 씨티은행 대환대출의 바꿔드림론 조건과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꿔드림론 (씨티은행)

 

씨티은행에서는 현재 자영업자 대환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신용 6~10등급일때 연 4천만원 이하의 개인사업자를 지원하며 이와 같은 경우 영세자영업자라면 4천5백만원 이하의 분들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이 1~5등급이면서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개인사업자분들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격과 조건을 충족한다면 본인의 6개월이 경과된 15% 이상의 고금리 채무 원금 범위 내에서 최고 3천만원까지의 한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금리 채무 종류 - 제도권 금융, 대부업체, 미등록 대부업

 

이 경우 최장 6년까지 기간설정이되며 연장신청 후 심사결과 승인이 되게되면 만기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에 충족되어 대출을 실행하게되면 은행금리 연 4.0%와 보증료율이 연 2.5% ~ 6.5%가 더해져 최저 연 6.5% ~ 최고 연 10.5% 이내의 금리가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신청할때에는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주어야 됩니다.

만약 씨티은행의 연체대출금을 현재 보유하고 있거나 본인의 신용정보상에 또는 금융질서문란정보가 등록되었다면 대출이 부결이 되거나 조건에 있어서 조금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새희망홀씨 대출

 

급한 자금이 필요하다면 고금리 채무인 대부업체를 활용하기 보다는 새희망홀씨와 같은 정부지원하에서 신청이 가능한 서민대출을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으로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의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혹은 만약 6~10등급 보유자는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라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직장을 기준으로 국민건강보험료의 납부실적이 6개월 이상일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저 3백만원부터 최고 3천만원까지의 금액을 최소 3년 ~ 최대 5년까지 최저 연 8.5%대 수준의 금리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기때문에 20%가 넘는 고금리 채무보다는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을 찾아보는것이 분명히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