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대출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대출 한도, 정리(전환 가능)

 

자동차를 구매하는 상황이 있을때도 요즘은 1금융권의 은행을 찾는분들이 있어요. 신한은행을 찾는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은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대출에 대해서 자격과 한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한은행 마이카 대출

 

차량의 판매업체와의 신차 혹은 중고차량의 구매계약을 맺고 서울보증보험의 심사를 통과 했을 경우 다음절차로의 진행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이 경우 상환능력이 증명되는 직업과 소득을 확인할 수 있을때 신청할 수 있어요.

모든 대출의 경우 신청일을 기준이 되는데 마이카 역시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의 재직중에 있는 급여소득자, 1년 이상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소득자 그 밖에도 연금소득자를 대상으로 대출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대출조건에 충족이되면 승용차와 승합차 모두, 개인택시 및 2.5톤 이하의 화물차와 캠핑용차량, 260cc가 넘는 이륜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한도는 신차구매시 최대 6천만원 중고차 구매시 최대 4천만원까지 정해집니다.

한도의 경우 만약 신청자의 연령이 만 25세 미만일때에는 차량금액의 최대 80%까지만 적용된다고하니 신청시에는 이점도 꼼꼼히 체크해보아야하는 항목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신청할때에는 신차는 4.56%, 중고차는 5.56%의 금리가 제공됩니다.

추가로 우대금리가 급여이체, 신한카드 사용 등 거래실적에 따른 0.9%와 딜러추천, 마이카 연장 및 재대출 등에 따라서 0.6%가 제공되어 최고 연 1.5%의 우대금리를 챙긴다면 금리는 그만큼 더 낮아지게 됩니다.

 

※ 마이카 전환대출

 

전환대출 역시 구매대출과 크게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은행권을 제외한 타기관으로부터 실행한 차량의 구입자금을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 동일하게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했을때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자동차 소유권의 이전일이 60개월 이내일때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전환시에는 승용차 및 승합차 전차종과 개인택시, 화물차, 대형이륜차만 적용이 되며 전환시에도 동일하게 신차는 최대 6천만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원까지의 한도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구매대출과는 별다른 조건은 딱히 찾을 수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어떠한 자금이 필요하게 되더라도 은행을 통해서 우리는 자금을 많이 빌리게 됩니다. 하지만 본인의 신용에 대해서 조금 더 철저히 할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나 금리부분에 있어서 위에 적은 내용은 당연히 1등급일때 최저금리입니다. 등급이 낮으면 낮을수록 더 높아만 지겠죠. 또한 만약 신용에 결격사유가 있다면 대출이 승인거부되거나 제한적으로 실행되기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 신한은행 마이카대출에 대해서 구입 및 전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