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국민은행 전월세보증금대출 조건

 

전세집을 구하게되면 보통은 은행으로부터 전세자금대출도 함께 동시에 알아보게 되며 어떤상품이 내가 사용을 할 수 있는지 그 여부 등을 조회해보곤 할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격과 조건 등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볼께요.

 

 

※ KB Star 전월세보증금대출

국민은행대출의 경우에는 재직조건이 현직장을 기준으로 12개월 이상 재직중에 있는 근로소득자여야 합니다.

또한 공인중개업소를 통해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은 5억원 지방은 3억원 이하의 임대차계약을 체결 그리고 임차자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경우 또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외에도 본인 및 배우자가 합산한 주택의 보유수가 무주택이거나 1주택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주택의 보유수가 만약 1주택일 경우에는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 보유주택은 주택평가금액이 9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금액은 임대차계약서상의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최대 2억2천2백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임대차계약의 종료일 이내에서 1년이상 2년이내이며 연장을 하게되면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을 할 수 있고 만기일시상환을 통한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대출은 아파트와 연립주택과 다세대주택 그리고 주거용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 수준이며 이는 신용등급이 1등급일때 기준입니다.

그렇다보니 본인의 신용등급이 낮으면 더 높은 금리가 제공이 되겠죠?

 

또한 만약 재직과 소득확인서류를 제출해주어야 하며,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부 임대차게약서 그리고 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영수증, 임대인의 통장사본을 제출해주어야 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혼인증명서, 기본증명서 등이 필요하며 대출 후 전입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1개월 이내에 반드시 해당은행에 제출해주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상당히 많은분들께서 최근 이러한 전세상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으며 또한 실제 이요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상품이던간에 저렴하게 이용을 하고자 한다면 당연하게도 본인의 신용과 조건이 좋아야 합니다. 조건이야 직접 관리가 어렵지만 신용에 대해서는 조금만 신경쓰더라고 관리가 가능하기때문에 이정도는 본인이 평소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