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대출

국민은행 매직카 자동차대출 정리

 

이제는 자동차를 구매하더라도 대출을 활용해서 많이들 실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많이 실행되고 있는 국민은행 매직카 자동차대출에 대해서 자격과 조건 그리고 한도와 금리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 매직카 신차대출

먼저 신차대출의 경우 신차의구입을 목적으로 차량의판매회사와 매매계약을 체결 그리고 소득증명을 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을 대상으로하며, 근로자는 6개월 이상 사업자는 12개월 이상의 사업영위를 증명해야하며 연금소득자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승용차와 승합차 5톤이하의 화물차와 대형이륜차가 대상이되며, 개인택시와 캠핑용차량, 수입차 또한 포함이 됩니다.

차량판매가격 중 차랑가격의 이내로 서울보증보험 보증한도를 통해 최저 3백만원부터 최고 6천만원까지 주어지게되며 신차의 경우 12개월부터 120개월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통해 대출이 취급됩니다.

 

또한 신청시에는 최저 연 4.6%대 수준의 금리가 발생이되며, 급여이체, 국민카드 이용실적 등에 따라서 최고 연 0.8%의 금리우대와, 신용등급 1~3등급, 국민은행의 스타클럽 등급에 따라서 최고 연 0.6%까지 우대금리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 매직카 중고차대출

중고차역시 크게 차이가 있지는 않으며 자격조건은 모두 동일합니다. 단, 중고차량의 경우 자동차등록일로부터 하여금 15년 이내의 차량에 대해서만 대출이 실행되며, 실행 후 소유권 이전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간 직거래를 통한 취급은 불가능하며, 반드시 차량의매매업자가 알선한 상태로 거래가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다음 중고차판매가격과 중고차시세평가금액의 100% 중에서 적은금액을 대상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를 통해 최저 3백만원 ~ 최고 4천만원까지의 한도로 이용을 할 수 있으며 12개월부터 60개월 이내까지 거치기간없이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통해서 취급이 됩니다.

 

그리고 금리부분은 신차상품과 1%가량 차이가 있는 최저 연 5.6%대 수준으로 발생이되며 역시나 실적연동우대금리와 영업점우대금리를 더하면 최고 연 1.4%까지의 금리를 우대받아 대출취급이 이루어집니다.

 

게다가 매직카대출의 경우에는 신차와 중고차 모두 대환의 용도로도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은행이 아닌 다른금융기관에서 차량의 구매를 목적으로 받은 자동차할부금융에 대한 KB국민은행으로 대환을 하고자 하는경우 소득증명이 된다면 승용차와 승합차 그리고 화물차, 택시 캠핑용차량, 수입차를 포함해 전차량에 대해서 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신차, 중고차는 대출기간, 금액은 기존의 신차 및 중고차 구매시의 금액과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