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대출

청년사업자대출 자격과 조건

 

요즘은 취업보다는 창업을 하는분들이 상당히 많고 그래서 청년사업가들이 점점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젊은나이에 시작을하게되고 사업초창기에는 상당한 비용이 들 수 있는데, 이 경우 돈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청년사업자대출 자격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소금융 창업자금

청년 사업자대출의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의 대출이용이 어려울때 서민분들에게 담보 그리고 보증없이 저금리로 지원이 되는 상품으로써, 신용등급 6~10등급 혹은 무등급자분들과 차상위계층 혹은 기초생활수급자여야 합니다. 끝으로 근로장려금 수급자이면서 창업자 또는 창업을 예정하거나 무등록사업자일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요.

 

이렇게 자격을 충족하게되면 용도별로 차이가 있지만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이 취급됩니다.

 

창업자금의 경우 7천만원

운영자금은 2천만원

시설개선자금은 2천만원

긴급생계자금 1천만원

 

이렇게 한도가 차등하게 적용이 됩니다.

 

 

창업자금의 경우에는 사업장의 임차보증금과 초기운영자금 및 시설자금 그리고 생계형 차량구입시에 따라서 한도가 다르게 되며 만약 무등록 사업자로 이를 이행한다고 하면 연 2%의 금리와 한도는 500만원까지 적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다음 운영자금에 대해서 알아보면 본인명의 사업자 등록후에 6개월 이상을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는 자영업자의 제품과 반제품 그리고 원재료 등의 구입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시설개선자금상품의 경우 본인 명의로된 사업자로 등록 후 6개월 이상 현재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분의 사업장에 대한 시설을 개선할 수 있는 자금이 2천만원까지 지원됩니다.

 

그리고 긴급생게자금도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미소금융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다면 의료비와 같은 돈을 긴급한 생계자금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으며 최대 1천만원까지의 대출금이 지원됩니다.

 

 

이렇게 받은 대출상품의 경우에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4.5%수준의 금리로 대출이 취급됩니다.

하지만 만약 무등록사업자의 형태로 취급이 된다면 2% 수준의 금리로 취급된다고 합니다.

 

특히 성실상환을 하게되면 이자율의 감면혜택을 받을수가 있기때문에 반드시 대출의 경우에는 본인이 정확한 목적과 계획을 세운 후 이용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